지구 | Posted by EXIFEEDI 2007. 9. 18. 13:03

지구의 24시

지난 일요일, 태풍 <나리>의 북상 진로에 대해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만들면서 예전부터 한번 만들어 보았으면 하다가 지금껏 만들지 못하고 있던 애니메이션을 하나 만들어 보았다. 바로 지구의 24시에 관한 애니메이션이다. 살아 있는 아름다운 모습 그대로의 지구를 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http://www.fourmilab.ch/cgi-bin/uncgi/Earth/action?opt=-p에서 지구의 이미지에 그림자를 덧씌워 주고 있는데, 그렇게 만들어진 이미지를 30분 단위로 얻은 다음 총 48장의 이미지를 합쳐서 만들어 보았다.

배경으로 이용되는 이미지는 구름 한점 없는 지구의 사진이다. 다음 두 이미지의 원본은 미국의 나사(NASA, National Aeronautics and Space Administration)인데, http://www.fourmilab.ch/cgi-bin/uncgi/Earth/action?opt=-p에서도 나사(NASA)의 이미지를 약간 수정하여 이용하고 있는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 플래시 애니메이션의 링크는 http://exifeedi.tistory.com/attachment/cm222.swf이다.




관련 글
  1. 위성 자료로 살핀 태풍 <나리> 그리고 지구 온난화 (2007/09/16)

'지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성 자료로 살핀 태풍 <나리> 그리고 지구 온난화  (4) 2007.09.16
EXIFEEDI의 다른 블로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