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2'에 해당되는 글 3

  1. 2009.02.10 마시마로 MP3가 나왔다네요 10
  2. 2009.02.07 Mac OS X에서 사진의 Exif 정보 보기
  3. 2009.02.01 OS X 터미널의 컬러 설정
하드웨어 | Posted by EXIFEEDI 2009. 2. 10. 12:16

마시마로 MP3가 나왔다네요

2000년대 초반, 인터넷을 더들썩하게 했던 캐릭터, “마시마로”를 아시나요? 아, 이렇게 이야기하고 나니 벌써 10년 가까이 된 얘기군요. ㅎㅎ 지금도 마시마로 홈페이지(http://www.mashimaro.com/)에 가면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다시 감상할 수 있는데요, 다시 보니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재기발랄함이 느껴지네요. 그땐 언제 다음 편이 나오나 손꼽아 기다렸었는데 말이죠. 다시 가 보니 예전에는 없던, 새로 추가된 에피소드도 몇 개 있네요.


어쨌거나 각설하고, 어제(2009년 2월 9일) 파이낸셜 뉴스에서 “마시마로 MP3 나왔다”라는 기사가 보이길래 한번 들어가 봤습니다. “소리콤(http://soricom.com/)”이라는 국내 회사에서 만든 제품인데요, 일단 이미지부터 한번 보시죠.

소리콤 초기 화면에 등장한 이미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치 머리를 세 개로 쪼갠 듯한 선 두 개가 눈에 거슬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시마로 MP3, 정식 명칭은 Msplayer의 제품 사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품 갤러리에 보인 이미지 가운데 하나입니다. 그나마 초기 화면에 나온 이미지보다 낫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떠신가요? 나름 마시마로라는 캐릭터의 특징을 잡아 내려고 노력한 흔적은 보이는데요, 솔직히 말해 몸체에 이음매가 너무 많군요.


지난 해 큰 인기를 끌었던 레인콤(http://www.reigncom.com/)의 <미키 마우스> MP3 플레이어(Mplayer)는 미키의 이미지 그대로 가져 오려고 하기보다는 동그란 얼굴과 큰 귀를 포인트로 삼아 단순하게 디자인했었는데, 그에 비해 마시마로 MP3는 디테일에 너무 집중한 느낌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품 사양도 Mplayer와 Msplayer가 별 차이 없습니다. (이거 이름만으로도 두 개가 헛갈리겠는데요?) Msplayer의 가격이 5만 9천원으로 책정되었다니 가격도 비슷하구요. 글세요···. 개인적으로는 단순한 미투 제품으로만 보이네요. 아쉽군요.


EXIFEEDI의 다른 블로그 보기
사진을 촬영하고 나서 Exif(Exchangeable Image File Format) 정보를 보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정보를 보고 싶을 땐 맥(Mac) OS X의 파인더(Finder)를 이용하면 됩니다. 파인더(Finder)에서 이미지에 마우스를 가져 간 후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Get Info를 선택하거나 혹은 Command(⌘) + I 단축키를 이용하면 맨 위에서부터 “Spotlight Comments”, “General”, “More Info”, “Name and Extension” 등등의 순으로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More Info를 클릭해서 보면 기본적인 Exif 정보를 볼 수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여기 나오는 정보는 상당히 제한적이죠. Dimensions(픽셀 단위로 표시한 이미지 크기), Device make(제조사), Device model(모델 번호), Color space, Profile name, Focal length, Alpha channel, Red eye, FNumber, Exposure time, Last opened가 전부입니다.


이런 제한된 기능에 목마른 분들이라면 OS X에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Preview(미리 보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Preview(미리 보기)를 통해 이미지를 연 다음, ToolsInspector를 선택하시거나 혹은 Command(⌘) + I 단축키를 사용하면 조그마한 창이 하나 더 뜹니다. 중간에 I 자가 적혀 있는 풍선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Exif 정보를 볼 수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Preview(미리 보기)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너무 딱딱해 보이고 예뻐 보이지 않는다면 Reveal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거에요. http://albumshaper.sourceforge.net/download.shtml에서 구하실 수 있고, 무료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EXIFEEDI의 다른 블로그 보기
소프트웨어/Mac OS X | Posted by EXIFEEDI 2009. 2. 1. 12:52

OS X 터미널의 컬러 설정

Mac OS X에는 기본적으로 터미널(Terminal)이 포함되어 있어 여러 모로 편리합니다. 그런데 기본 설정만으로는 만족스럽지 못할 때가 있지요.

다음 그림이 그 가운데 한 가지 보기인데요, 디렉토리 내의 항목을 보기 위해 ls 명령을 치면 아무런 표시도 없이 밋밋하게 나올 뿐이죠. 그나마 이게 일반 파일인지 디렉토리인지조차 구분이 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ls -F를 일일이 이용해야 하는 것이죠. 그뿐 아니라 숨겨진 파일을 포함하여 전체를 볼 때 이용하는 ls -a이나 파일의 종류별로 색상을 달리 해서 보여 주는 ls -G도 매번 타이핑하기 귀찮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환경 설정 파일을 수정하기로 했습니다. 자신의 홈 디렉토리를 보면 .profile이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이 리눅스(Linux)에서 볼 수 있는 .bash_profile에 해당하는 파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의 마지막에 alias ls='ls -aFG'이라고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리눅스에서였다면 alias ls='ls -aF --color=yes'라고 입력해야 했을 텐데, 명령이 살짝 다릅니다. 저장하고 나온 후에는 터미널에서 source .profile 명령을 이용해 새 설정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해 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XIFEEDI의 다른 블로그 보기